어버이의 정깊은 마음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찾아서

8년이라는 세월이 안아온 공장의 변모는 너무도 컸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이라는 사랑의 친필이 새겨진 틀진 문주며 대동강변에 피여난 한송이의 커다란 꽃과도 같은 로동자합숙, 하많은 사연 안고 생겨난 여러 생산공정과 곳곳마다에서 생신한 남새향기를 풍기는 10여개의 온실…

모든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공장에 처음 찾아오시였던 주체102(2013)년 10월의 그날로부터 시작되였다.

이제는 공장의 세대도 바뀌였다.하지만 오랜 기능공으로부터 애어린 직포공처녀에 이르기까지 마음속에는 하나같이 영광의 10월이 자리잡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은 당중앙위원회의 뜨락과 제일 가까이 잇닿아있는 공장입니다.》

청신한 공기가 흐르는 공장의 구내에서 우리는 오춘영초급당비서를 만났다.

8년전 공장에 찾아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몸가까이 모시는 크나큰 영광을 지닌 그였다.

참으로 감동깊었다.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생산에 앞서 제일 깊이 관심하신것이 다름아닌 로동자들의 생활문제였다고 한다.

수자까지 하나하나 꼽아가시며 살림집형편이며 합숙실태를 비롯하여 공장로동자들의 생활을 그리도 자세히, 속속들이 헤아려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옷을 입으면서 직포공을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지만 우리 총비서동지의 정깊은 마음속에는 이렇듯 천을 짜는 녀성로동자들의 수고뿐 아니라 그들의 마음속생각까지도 귀중하게 자리잡고있은것이였다.

종합생산지령실과 제품견본실에 들리시여서도, 인견천가공직장을 돌아보시면서도 그이의 마음속에는 로동자들에 대한 생각이 떠날줄 몰랐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혁명사적교양실에 들리시였을 때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공장합숙식당에 들리시여 몸소 국맛을 보아주시는 뜻깊은 사진문헌앞에 서신 그이께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공장을 찾으시였을 때 이 영상사진문헌을 보고 또 보시며 참 뜻이 깊은 사진이라고, 수령님께서는 합숙생들의 국맛까지 보아주시였는데 자신께서는 앞으로 로동자들의 합숙에 꼭 찾아와 김치맛과 밥반찬맛을 보아주겠다고 하신데 대한 설명을 들으시고 정깊은 어조로 장군님의 뜻대로 공장합숙을 잘 꾸려주고 음식맛도 보아주겠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열화같은 사랑과 정을 공장로동자들에게 그대로 이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이런분이시기에 그이께서는 떠나실 시간이 되였어도 선뜻 차에 오르지 못하시고 합숙을 건설할 자리에 가보지 않고서는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시며 잡초무성한 험한 땅에 거룩한 헌신의 자욱을 새기신것이고 그날중으로 인민군대를 파견하시여 다음해 5.1절까지 공사를 끝내도록 은정어린 조치까지 취해주신것이다.

위대한 어버이의 그 하늘같은 사랑, 불같은 진정에 누군들 가슴이 젖어들지 않으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르며 공장일군들은 너무도 고마와 시종 흐르는 눈물을 걷잡지 못하였다고 한다.

우리에게 그날의 사연을 들려주는 초급당비서의 눈가는 또다시 축축히 젖어들었다.

공장의 당사업을 맡은 책임일군으로서 로동자들의 생활문제를 두고 마음을 많이 써왔다고 하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세심한 손길과 뜨거운 정에 정말이지 이렇듯 자애로운분이 이 세상 어디에 또 있으랴 하는 생각으로 목이 꽉 메여오른것이였다.

씨실과 날실로 엮어지는것이 천이라고 한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 생산되는 한폭한폭의 천이야말로 위대한 어버이의 하늘같은 사랑, 불같은 정이 그대로 씨실과 날실을 이루어 엮어지는것이 아니랴 하는 생각으로 하여 우리의 가슴은 후덥게 달아올랐다.

우리는 다시금 깊이 새기였다.

순결한 충성의 열정으로 당을 받드는 우리 로동계급을 세상에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으신것이 자애로운 어버이의 정깊은 마음이라는것을.

위대한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열화같은 정과 사랑의 세계속에 인민의 행복은 무궁토록 꽃펴나리라는것을.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우리 인민이 사랑하는 국화-목란꽃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목란꽃은 우리 인민이 제일 사랑하는 국화입니다.》

목란꽃,

조용히 이름을 불러보아도 희디흰 꽃잎을 소담하게 한겹두겹 펼치고 그윽한 향기를 풍기는 목란꽃의 아름다움과 청아함, 순결무구함이 한가슴에 뿌듯이 안겨든다.

그만큼 목란꽃은 우리 인민의 마음과 생활속에 소중히 자리잡고있다.

하다면 우리 인민은 왜 그토록 목란꽃을 사랑하며 그 꽃을 인생의 거울로 삼고 아름다운 삶을 지향해나가는것인가.

그에 대한 답을 찾자면 조선의 국화인 목란꽃과 더불어 펼쳐지는 우리 인민의 가지가지의 생활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우리 인민은 목란꽃을 더없이 사랑할뿐 아니라 그 꽃이 보다 아름답게 더 활짝 피여나 온 강산에 향기풍기며 우리 생활에 활력을 더해주기를 바란다.그런것으로 하여 목란꽃을 정성다해 심어가꾸고 적극 애호하며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있다.

유서깊은 곳들과 유원지, 공원, 일터마다에 목란꽃을 심고 가꾸는 사람들도 많고 목란꽃재배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심혼을 기울이는 과학자들도 있다.한폭의 비단천우에 한뜸두뜸 정성다해 아름답게 피여난 목란꽃을 수놓아가는 수예공들도 있고 목란꽃을 심어가꾸며 대를 이어 민족유산보호관리에 애국의 자욱을 새겨가고있는 가정도 있다.

비록 초소와 직위는 서로 달라도 이들이 수놓아가는 삶의 갈피갈피에는 목란꽃처럼 아름답고 굳세게 살려는 숭고한 지향이 진하게 슴배여있다.

목란꽃처럼 티없이 순결한 마음으로 당에 충성다할 맹세를 담은 시와 노래들을 비롯한 예술작품들을 새겨보아도, 목란꽃을 형상한것으로 하여 그 품격이 더욱 돋구어지는 건축물들을 바라보아도 마음이 숭엄해지고 이름 못할 격정으로 눈굽을 적시는 우리 인민이다.

그것은 목란꽃에 조선민족의 슬기와 기상, 숭고한 정신세계가 그대로 비껴있기때문이리라.

백두의 흰눈처럼 하얀색을 기본바탕으로 하고있는 정갈하면서도 맑고 깨끗한 목란꽃의 빛갈과 아름다운 모양은 예로부터 백의민족, 백의동포로 불리워온 우리 인민의 순결하고 고상한 정신세계와 함께 뛰여난 지혜와 재능을 상징하고있다.

억센 줄기와 두터우면서도 시원하고 무게있어보이는 잎새는 굳세면서도 소박하고 고상한감을 주는데 이것은 온갖 도전과 난관을 짓부시고 자신들의 근면하고 성실한 노력으로 이 땅우에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창조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도도한 기상과 활력에 넘친 모습을 잘 보여주고있다.

목란꽃의 매력은 또한 꽃이 크고 향기가 그윽하여 사람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 고급향료, 귀중한 약재로도 쓰인다는것이다.여기에는 자신을 바쳐 서로 돕고 위해주는것을 하나의 미덕으로 여기고있는 우리 인민의 인간적향기와 우수한 도덕품성이 비껴있다.

이뿐이 아니다.어디에 심어도 꽃의 형태와 크기, 색갈이 다 같다는 특성은 한강토에서 하나의 혈통과 언어, 문화를 가지고 결백하게 살아온 단일민족으로서 그 어디에 가서도 민족성을 고수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기질과 일치하고있다.

이렇듯 목란꽃은 우리 인민의 모습과 기질을 닮은 꽃이다.

하기에 어느 한 나라의 잡지는 목란꽃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 글에서 《조선사람들은 목란꽃을 자기들의 굳센 의지, 지혜, 고상함의 상징으로 여기면서 정성껏 가꾸고있다.태양의 빛발아래 활짝 피여나는 목란꽃은 사회주의제도하에서 조선인민이 마음껏 누리고있는 자유와 행복을 상징하고있다.》라고 전하였다.

그렇다.어려움속에서도 생활을 아름답게 가꾸고 고난도 웃음으로 헤쳐나가는 우리 인민이여서 강대한 우리 조국의 상징인 목란꽃을 그토록 사랑하며 자기의 미래와 행복이 비껴있는 국화가 영원히 활짝 피여있기를 바라는것 아니랴.

우리 인민은 조국을 사랑하고 생활을 사랑하듯이 국화도 사랑한다.

자연의 대지우에서만이 아니라 인민의 마음속에 뿌리내려 향기를 풍기며 애국의 마음을 더욱 굳세게 하여주는 내 조국의 국화와 더불어 우리 인민의 생활은 더욱 약동할것이며 내 조국의 전진은 더욱더 줄기차고 억세여질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강효심

다같이 응답하라 2021!
다같이 응원날개! 재도전 상담다시 클리닉

실패박람회에서 위기와 실패를 극복하고, 서로의 재도전을 응원하는
다같이 응답하라 2021! 다같이 응원날개! 재도전 상담다시 클리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답답한 속풀기엔 ‘다시클리닉’
응원이 필요한 나, 너, 우리‍‍에게 날개를 달아 주는 ‘응원 날개 캠페인’

이벤트1. 우리 다시 해봐요 ‘다시클리닉’ 사연 올리기
- 재도전 상담소 다시클리닉에서는 2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답답한 사연, 나만의 실패 극복 경험담, 궁금한 이야기, 무엇이든 여러분들의 사연을 올려 주세요!

참여 방법
- STEP1: 실패박람회 공식 누리집(www.failexpo.com)에서 ‘재도전 상담소 다시클리닉’클릭하기
STEP2: 답답한 사연, 궁금한 이야기, 나의 실패 극복 사연, 주변에 도움을 주고 싶은 사연 등 재도전과 실패에 대한 다양한 사연을 자유롭게 다시클리닉 상담소에 올리기
STEP3: 올린 사연의 전문가 답변과 응원 댓글을 확인하며 소통하기!

‘다시클리닉’ 사연 올리기 혜택
혜택 1. 다시 잘 될 거야 (1명) - 베스트 다시 클리닉 기프트 쿠폰

(온누리상품권 10만원, 문화상품권 10만원)
혜택 2. 다시 함박웃음 (3명) - 다시 클리닉 기프트 쿠폰

(온누리상품권 5만원, 문화상품권 5만원)
혜택 3. 다시 괜찮아 (10명) - 문화상품권 5만원

선정기준
‘다시클리닉’에 올라온 사연의 좋아요, 댓글, 조회수 등 누리집 시스템 자동 합산을 통해 사연을 선정합니다.

상품 증정
이벤트 종료 후 우수 참여자 누리집을 통한 선정발표가 되며, 이메일을 통한 정보 취합 후 전달드립니다.
#2021실패박람회
#응원날개
#괜찮아잘될거야
#다같이재도전
#다시시작
#다시재도전
#너라면할수있어
#당신을응원합니다
#cheering_wings
#itsokayeverythingwillbefine
#rechallengealltogether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我终于认识到,在之前交易获得了成功之后,随之我就产生了自我膨胀心理,认为自己可以永远战胜市场了,我的心魔蒙蔽了双眼,执意要让市场为我服务,而不是敬畏市场、顺应市
  • 避暑去了的小朋友,好想好想好爱好爱我的宝贝[爱你][爱你]昨天晚上下过雨 楼下还能看到小朋友画的图考完试坐公交车回家第一次半个多月来第一次这么近距离看见渭河[a
  • 你要让对方觉得,分手后你的生活过得更好,让前任觉得说他好像做了错误的决定,当初为什么没有看到你这些好的面相,这个之前也提到。因为你如果表现出来,对方就会觉得说当
  • [抓狂]俺不稀滴说你,就就就你耐样还演小品?[抓狂]你败丢银现眼啦哈,俺不四说你,你得瑟甚么?
  • #长春牙齿矫正#这位顾客每次来复诊都要家长开好久的车来,经过1年半的矫正让以前好几层的牙齿,变成整齐的牙齿,男孩的侧貌虽然有些突,但是还有发育空间,并且男孩和女
  • 每次小姑父来我家,他走后,我都迫不及待得打开那几捆糕点,里面定会有我喜欢的,这种期待与满足,都是我童年美好的回忆。小姑父最后走得非常突然,从入院到走,就一周,最
  • 前些天看了一位台湾心理分析师MBTI的解析视频有讲到:“当social identity与peronal identity 产生矛盾时有必要停下来重新审视自己
  • #墨香铜臭 蓝忘机# 蓝忘机lwj[心]魏无羡wwx#墨香铜臭 魏无羡#蓝忘机正低头看书,书案角落有一盏纸灯,淡淡的灯火映得他脸庞越发美如冠玉,冷淡的神情和浅色
  • #iQOO10价格# - 芯片:骁龙 8+ 移动处理芯片,vivo V1+ 自研影像芯片,LPDDR5 内存,UFS 3.1 闪存,3930mm² VC 均热板
  • 1970年至1974年,是我在农村最困厄的时期,失望和苦闷折磨着我,但倔强又支撑着我……有人也向我推荐了镇海县文化馆群艺部,我贴上邮票试着投了几次,某一天,居然
  • [嘻嘻]哇 真的跳的好好 有的很帅 有的很好看呜呜呜 这才是大学生活啊[泪]看舞蹈看的我浑身嘎嘎冷,但是咱们真是走不动路了,摊牌了就是喜欢看plmm[嘻嘻]一直
  • 二、当你获得的越多,你就会越温柔,不会为一点失去就气得暴跳如雷,也不会因为别人的否定就变得愤怒又消... 注:本文转载自网络,不代表本公众号立场,仅供读者参考,
  • 定要想清楚,自己爱做什么事,想过什么样的生活,然后可以通过怎样的方法和途径去实现它,别来羡慕那些看上去很美好沙雕闺蜜头像的人生,要知道,大家给你看的,仅仅只是他
  • 当孩子睡着后,一键打开睡眠模式,车内的音量及空调出风量自动调小,并在领先的七大静音技术加持,为孩子创造一个舒适、安静的乘车环境。此外,新车应用的PACK层级5重
  • 他高中毕业后到外面的城市“漂”了几年,今年4月份通过镇上的就业和人才智慧服务平台被推荐到这里就业。华店镇人大主席高加顺告诉记者,该平台是镇党委书记人才工作重点项
  •   忍耐与顺从,得见众沙门,适时论信仰,是为最吉祥。忍耐与顺从,得见众沙门,适时论信仰,是为最吉祥!
  • ”她说:“要买两头,堂哥很多同学朋友都托他买腊肉,最起码得两头才够。堂嫂说:“不多,不多,那就麻烦我帮她宰了,还得辛苦我帮她腌好熏干,特别嘱咐,一定要用柏树丫枝
  • 1月3日—9日,在家未外出,每日18:30左右在小区内活动。1月6日—7日,7:30到金水区经二路6号附近送人,7日14:20在小区附近做了核酸检测。
  • 甘蔗冰太爽了,甘蔗汁一直是我喜爱的,而这样炒成冰还是第一次,里边还加了百香果,有了酸味的甘蔗汁,确实有了不一样的爽法。不过粿汁的叫法挺独特的,听着像是汤汁类的,
  • 文/网友#情感[超话]#愿意帮助你的人,不是因为又傻又笨,而是因为对你在意;好话谁都会说,但是行动不是每个人都能做。有些男生,并不是他不爱你,不愿意陪你,而是因